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도쿄여행 마지막날 코스(시부야 짐보관, 시부야에서 나리타공항)

by 입짧은나그네 2024. 3. 4.

3박 4일 도쿄여행 대망의 마지막날 코스 타임라인(시간대별) 후기입니다.
 


 

도쿄여행 3박 4일 마지막날(4일 차) 코스 후기

목차 

1. 도쿄여행 테마
2. 도쿄여행 3박4일 마지막날 (4일 차) 코스
3. 마지막 날 코스 시간대별 후기

 

1. 도쿄여행 테마 - 복귀 day

 

1일 차[쇼핑] - 2일 차[관광] - 3일 차[근교] - 4일 차[복귀]

 
마지막 날은 복귀 day입니다.

 

집으로 무사 복귀하는 게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마지막 날 테마를 복귀로 정했습니다ㅎㅎ 

그리고, 여행의 마지막 날은 여행 중 다시 방문하고 싶거나 가고 싶었던 곳, 마지막 날까지 미뤘던 장소를 방문하는 등 자유여행을 생각하고 여행을 계획했습니다.

 

2. 도쿄여행 3박 4일 마지막 날(4일 차) 코스

호텔 체크아웃 → 시부야 역 근처 짐보관 → 시부야역 맛집  → 시부야 스카이 → 메가 돈키호테 쇼핑  → 시부야 역 N'EX 출발 → 나리타 공항 도착 → 나리타공항 아시아나 체크인&수하물 부착  면세점 쇼핑 아시아나항공 탑승 

 
비행기 시간이 오후 3시 50분이라서 무리해서 일정을 계획하진 않았습니다.

저희처럼 마지막 날에 시간이 여유롭지 않다면 아침에 짐보관 후 숙소 주변 관광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시부야스카이 
도쿄여행 마지막 날 시부야스카이 전망대를 갈 생각이었지만, 비행기 시간이 너무 촉박해서 선택과 집중을 해야 했습니다.

도쿄 전망대는 여행 2일 차에 [롯폰기 힐즈전망대]에 갔다온 걸로 만족하고, 시부야스카이를 과감하게 포기했습니다.
 

☞  도쿄여행 2일차에 갔던 [롯폰기 힐즈전망대] 야경 후기 

3. 도쿄여행 마지막 날 시간대별 후기

10:00 호텔 체크아웃

 
일반적인 체크아웃 시간보다 1시간 일찍 10시에 호텔을 나왔습니다.
원래는 더 일찍 9시에 체크아웃하고 [시부야 스카이 전망대]를 갈 예정이었는데
전 날 도쿄 디즈니씨 오픈런을 했던 후유증과 날씨까지 흐려줘서 한 시간 더 숙면을 취하기로 했습니다.^^
 

☞  도쿄 시부야 호텔 내돈내산 후기

☞  도쿄디즈니씨 주말 오픈런 시간대별 후기

 

 10:20 짐보관 (시부야 스트림 2F)

 

[시부야 짐보관]

① 시부야 스트림 코인락커
② 가장 유명한 시부야역 SHIBUYA SAN 관광 안내소
③ 시부야 역내 + 시부야 역 근처 코인락커 (구글맵 'coin locker' 검색)
 
캐리어를 보관하기 위해 시부야역 짐보관으로 가장 유명한 [시부야 산 관광안내소]를 찾아가는 도중에
뜻밖의 장소에서 코인락커를 찾아서 동선낭비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시부야 스트림 2층에 있는 코인락커에 캐리어를 보관했습니다.

 

<시부야 스트림 코인락커 위치>

호텔→시부야스트림

 
제가 있던 호텔에서 시부야 역이나 시부야 중심으로 가기 위해 <시부야 스트림>을 통과하게 됩니다. 

호텔에서 나와 지도의 경로 따라 걷다 보면 오른쪽 사진처럼 <시부야스트림> 2층과 연결된 '에스컬레이터'가 나옵니다.
 

시부야스트림 2F 코인락커

 

캐리어를 끌고 <시부야 스트림>  2층 복도를 통과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짐보관 그림이 있는 표지판을 발견했고,

표지판의 화살표 방향을 따라갔더니 코인락커가 있었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장소에서 비어있는 코인락커를 발견해 이동 동선을 많이 줄일 수 있었네요^^

 

스크램블 교차로

스크렘블 교차로

 
코인락커에 캐리어 보관 후 가벼워진 발걸음으로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를 건넜습니다.

도쿄여행 첫 번째 날!

처음으로 이 스크램블 교차로를 건널 때의 날씨가 정말 좋았는데, 마지막날은 하늘이 우중충했네요..

월요일 오전인데도 사람 가득한 건 여전했습니다.

 

☞  3박 4일 도쿄여행 1일 차 시간대별 후기

 

11:00 시부야 맛집

이치란(시부야본점)

 
배고픈 속을 달래러 시부야 맛집 이치란에 왔습니다!
이치란 라멘을 너무 좋아해서 여행 첫 번째 끼니와 마지막 끼니는 이치란을 먹기로 정하고 여행을 왔답니다.
여행 첫날 먹은 이치란을 먹고 나서 더더욱 마지막날에도 꼭 먹고 한국으로 돌아가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ㅎㅎ

☞  시부야 맛집 [이치란 시부야 본점] 평일 오전 웨이팅 후기

 

12:00 메가돈키호테 

메가돈키호테(시부야)

 
든든하게 식사 후 시부야의 마지막 일정은 돈키호테 쇼핑입니다.
시부야에 있는 돈키호테는 <메가돈키호테>라서 내부가 엄청 커서 물건도 많고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자세한 쇼핑 후기는 아래 바로가기에서 확인해 주세요.

시부야 메가돈키호테 필수 쇼핑리스트&층별 안내&할인쿠폰 등 방문후기 (바로가기)
13:30 시부야 역 출발 (나리타 익스프레스)

나리타익스프레스 자동발매기(시부야역)

 
여행 첫 번째날에 탔던 나리타익스프레스(N`EX)를 타러 시부야 역에 왔습니다.

먼저, 시부야 역 JR노선 개찰구 근처에 있는 이 초록색 자동발매기를 찾아 티켓을 발권합니다.

첫번째 날 남겨두었던' 지정석교환권'을 투입해 자리와 시간을 지정합니다.

 ☞  나리타익스프레스 자동발매기 발권 방법 (바로가기)

나리타익스프레스

 

무사히 시간에 맞춰서 나리타익스프레스 열차를 탑승했습니다.

시부야역에서 나리타공항까지 약 1시간 소요됩니다.

14:30 나리타 공항 도착 (아시아나 항공)

나리타공항 아시아나 체크인카운터

 

나리타 공항에 도착했을 때 비행기 출발시간이 1시간 30분도 채안남아서 서둘러 체크인 카운터를 찾았습니다.

 

☞ 나리타공항 아시아나 항공 체크인 카운터 :  H (나리타 제1 터미널)

 

여행 첫날, 인천공항에서 아시아나항공의 체크인카운터 줄이 엄청 길었는데 여기 나리타공항 체크인카운터는 대기인원이 아얘 없더라고요. 

 

오후 시간대라 그런지 몰라도 여유롭게 수하물 부착하고 출국장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전날, 미리 온라인체크인으로 모바일티켓을 발급받았기 때문에 수하물만 부착했습니다!

☞  아시아나항공 온라인 체크인 방법  (바로가기)

 

14:40 면세점 쇼핑 및 구경 

나리타공항 면세점


 출국심사까지 마치고 나리타공항 면세점 쇼핑을 했습니다.

선물용 기념품 과자가 쌓여있어서 마음 같아선 모조리 사들고 가고 싶었네요 ㅠ

과하지 않도록 마지막 남아있는 현금의 금액만큼만 기념품 과자를 구매했습니다.

15:30 아시아나항공 탑승

아시아나항공

 
 마지막으로 나리타공항 면세점 쇼핑까지 완료 후 한국으로 돌아가는 비행기에 늦지 않게 탑승했습니다!!

 

☞  아시아나 항공 기내식&이코노미석 후기

 

정말 길고도 짧았던 3박 4일 도쿄여행이었네요..

 

오랜만에 해외여행이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변수도 많았고, 새로운 문화를 체험하고 다양한 여행지를 방문할 수 있어서 너무나도 행복한 여행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해외여행>글을 이어가는 날이 금방 오길 바라며, 도쿄여행 마지막 날 코스 타임라인 후기 마치겠습니다^^

 

 

▶도쿄여행 도움 되는 글

 

도쿄여행 3박4일 코스 1일차 타임라인 후기(시부야, 하라주쿠, 오모테산도 쇼핑거리)

2023년 12월 초에 다녀왔던 3박4일 도쿄여행 첫째 날 여행코스 및 타임라인 후기입니다. 1. 여행 테마 2023년 12월 초, 금~토, 3박 4일 일정(12/8~12/11)으로 일본 도쿄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을 가기위

shortmouthnagne.com

 

 

도쿄 2일차 관광 코스 시간대별 후기(아사쿠사 우에노 아키하바라 롯폰기)

2023년 12월 초에 다녀왔던 3박 4일 도쿄여행 2일 차 코스 및 타임라인 시간대 별 후기입니다. 도쿄여행 3박 4일 2일 차 후기 1. 여행 테마 - 관광 1일 차[쇼핑] - 2일 차[관광] - 3일 차[근교] - 4일 차 [복

shortmouthnagne.com

 

도쿄 디즈니씨 주말 오픈런 타임라인 후기(DPA, 40주년)

도쿄여행 3일차에 갔던 도쿄 디즈니씨 일요일 주말 오픈런 타임라인 후기입니다. 도쿄 디즈니씨 여행 목표 첫번째 목표 - DPA로 소어링 예약하기 (+40주년 기념 프라이오리티 패스 예약하기) 저희

shortmouthnagne.com